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유성맛집 대감댁왕뼈해장국 굿초이스!

유성맛집 대감댁왕뼈해장국 굿초이스!



안녕하세요

요즘 이상하게 가장 먹고싶은 감자탕 ㅋㅋ

저희 가족들은 맛있는곳이라면 한곳만 파는 

습관이 있어서 ㅋㅋ

항상 감자탕도 계속 가던곳만 다니거든요

근데 이게 계속 먹다보면 질리기도 하고 -_-ㅋㅋ

기존 가던 집 질리기도 할때쯤 저희가족 입맛을 

사로잡은 유성맛집 바로 감자탕집을 찾았어요!!

자주 지나다니는곳이여서 

왔다갔다 하면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이번에 아주 깔끔한 감자탕집을 

알게되어서 완전 뿌듯해요:)



주소: 대전 유성구 대학로75번길 17 1층 

(유성구 궁동 471-1 1층)

전화: 042)822-2468

24시영업 

전메뉴 포장가능 


유성맛집 대감댁왕뼈해장국 

유성문화원 근처에 위치해있어요:)

24시영업이라 언제든지 먹고 싶을때 

갈수 있어서 좋을것 같아용!!

야행성인 저에게 아주 딱인 곳이죠!!

지나다니면서 자주 보긴했는데 

24시영업이란건 몰랐었거든요 ㅠ



들어서면 홀안이 테이블이 많더라구요!!

제가5시쯤 방문했는데 제 뒤로 

손님들이 줄줄이 들어오는것 보고 

감자탕 맛집 제대로 찾았구나 했죠 !!


넓은 테이블 사진도 포스팅에 넣고 싶었는데 

꽉찬 테이블에 손님들이 식사하고 계셔셔 

없는테이블에 살짝 찍어봤어요!!

한쪽에는 작은 룸도 있었어요!!



유성맛집 대감댁의 메뉴에요:)

감자탕 전문점 다운 1등 메뉴는 감자탕

뼈찜 종류도 다양하게 있었규 

한그릇씩 파는 해장국도 있었어요!!

해장국 종류도 다양한 편이지요

해장하기 너무 좋은 양평해장국 

해장 플러스 기력보충의 선지해장국까지 !


그리고 제눈에 가장 눈에 띄었던 2인 감자탕 

개인적으로 해장국 보다는 끓여먹는 

감자탕을 좋아라 하는 저능 솔직히 

여자둘이가서 감자탕 소 먹기엔 부담스러운데 

요런 2인감자탕이라는 메뉴보고 너무 반갑더라구요

너무 괜찮은 메뉴구성이다 생각들었어요!!


하지만 오늘 저능 엄빠랑 셋이 방문해서 

감자탕 중 을 먹을꺼에용 ㅋㅋ

근데 개인적인 양차이겠지만 

셋이서 중자리도 양이 많더라구요 ㅋㅋ



메뉴판 아래에는 신메뉴도 나와있었어요 

매운왕뼈 볶음탕 

매콤한게 아주 맛있을것 같았어요!!

매운거 좋아라하는 분들

모아서 함께 와서한번 먹어봐야겠더라구요 ㅋㅋ



 


주문후에는 기본반찬이 나와요 

깍두기, 김치, 양파, 청양고추, 된장 

요렇게 간단하고 깔끔하게 나와요!!

깍두기와 김치도 해장국과 

함께 곁들여 먹기 딱 맛있는 깍두기와 김치에요:)


한쪽에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 

부족시에는 언제든지 가져다 드실수 있어요 



유성맛집 대감댁 감자탕 중 등장!!

일단 사진으로 보는 냄비사이즈는 

그리크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깊고 엄청 커서 양보고 한번 놀랬다니깐요 ㅋㅋ




여지껏 다녀본 감자탕중에 당면사리 

요렇게나 많이 주는곳도 처음 봤어요ㅋㅋㅋ

큼직한 대파 송송에 깻잎, 

푸짐한 우거지에감탄사 연발 ㅋㅋ



진짜 안에들어있는 우거지는 

산더미처럼 쌓여있고 간혹 간간히 보이는 

수제비사리도 맛나 보였어요 !!

저는 그리고 감자탕에 깻잎 들어간거 

엄청 좋아라하는데 대감댁이 완전 제 취향의

 감자탕 스타일이엿어요 ㅋㅋ




테이블 마다 놓여있는 버너에 

냄비 그대로를 올려 

보글보글끓여주면 아주 맛있는 감자탕 

냄새가솔솔나는게 ㅋㅋㅋ


어느정도 적당히 끓여졌다 싶으면 

적당히 불어진 당면을 건져드세요 ㅋㅋ

보통 감자탕집 가면 당면 푸짐하지 않아서 

몇가닥 먹고 나면 끝인데 ㅋㅋ

대감댁 감자탕 안에 들어있는 당면은 

푸짐해서 당면먹는 맛도 나고 

맘에 쏘옥 들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푹 고아져 부드러운 우거지

입안에 들어가면 샤르르 녹는게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먹기도 좋구요

우거지가 역시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국물도 시원하고 담백하고 깔끔한게 

어른들도 좋아하실 맛이에요!!

진하고 걸쭉한 감자탕이 있는 반면에 

요렇게 깔끔하고 담백하고 시원한 감자탕도 

오랜만에 먹으니 색다르고 너무맛있더라구요!!


거의 보통 대부분 저는 감자탕을 먹고 나면 

물이 많이 먹히는 메뉴중에 하나인데 

대감댁에서 먹고 난뒤에는

갈증이나 물이 먹히진 않더라구요 

깔끔하니 담백한 맛이라는거겠죠??!!



감자탕의 핵심은 바로 요 뼈고기 ㅋㅋ

감자탕안에 고기 덩어리가

어찌나 크고 푸짐하게 들어있던지 ㅋㅋ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느낌 ㅋㅋ

크기도 엄청 커요ㅋㅋ



유성맛집 대감댁 감자탕에 들어있는고기는 

최상급 목뼈로 만들어져 그런지 

고기 퀄리티가 좋더라구요!!

부들부들한게 뼈랑 잘 발리기도 좋아서 

먹기도 좋구요 !!


  


고기 잘 발라서 입안에쏘옥 넣으면 

입안에서 샤르르 녹는게 

잡내없이 고소한 맛이에요!!

완전 식감이 부들부들 >ㅁ<

와사비 소스에 콕하고 찍어먹음 더 맛있어요!!


  


우거지와 함께 잘발라진 고기랑 

함께싸서 먹음 ㅋㅋㅋ

씹는 식감이 두배로 더 맛남 ㅋㅋ


 


먹다보니 배가 너무 불러서 볶음밥 

먹을까 말까 고민엄청 하다가 

안먹고 가면 너무 아쉬울까봐 볶음밥하나 주문!!

주방에서 볶아져 나온 볶음밥은 

김가루랑 김치숑숑 썰어져 

아주 맛나고 고소한 냄새를 풍기며 나왔다 ㅋㅋㅋ

잠시 다시 한번 볶아서 살짝 눌러주면 끄읕-



역시감자탕의 마무리는볶음밥이야!!

고소한 김가루와  숑숑 썰어진 김치의 

아삭함이 돋보이는 대감댁 볶음밥은 

꼭 마무리는 드셔야 해요!!

감자탕은 요맛에 먹어줘야죠 ㅋㅋㅋ


대전 감자탕/ 유성맛집 대감댁뼈해장국

이른시간부터 손님많은 이유 알겠더라구요!!

학생들도진짜 많이 와서 먹더라구욤 !

포장하시는 분들도 많규 !! 깔끔하고 담백하고 

부드러운 뼈다고기 드시고 싶으신 분들 !!!

대감댁 추천해드리고 싶어용 :)



같은 사장님이신거죠??!!

대감댁에서 식사하시고 바로옆 

뼈다방 이용하시면 모든음료 20% 할인도 해주시네요!!

오늘도 맛나게 잘 먹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