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김해강아지장례 아이헤븐에서 말하는 반려동물중성화

김해강아지장례 아이헤븐에서 말하는 반려동물중성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해강아지장례 아이헤븐에서 말하는 반려동물 중성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게 바로 중성화 수술이 아닐까 싶습니다.아무래도 종족 번식의 욕구는 모든 생명체가 갖고 있는 만큼, 가정에서 생활하는 반려동물들은 이러한 번식 욕구를 중성화를 통해서 해결하곤 하는데요. 


강아지 고양이 중성화에 대해 찬반 의견이 극명하게 나뉘는 가운데, 오늘은 왜 중성화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김해강아징장례 아이헤븐에서 말하는 반려동물 중성화수술 장점!


우선, 수의사들은 반려동물 중성화는 스트레스 예방과, 중성화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수컷의 경우 전립선 비대 같은 전립성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며, 암컷의 경우 자궁축농증, 유선종양, 난소종양 등의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성화를 진행할 경우 이러한 질병에 노출되지 않는 만큼 보다 건강하게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하게 될 경우 공격성이 강해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수컷들은 자신이 영역을 지키려는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암컷들은 다른 사람이나 동물에 대해 경계하고 돌발행동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잦습니다. 


이러한 본능은 야생에서의 생활은 문제가 없지만 반려동물들은 사람과 공존하며 살아가는 만큼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곤란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고양이나 강아지 같은 동물의 발정기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는데요.


중성화를 안해서 발정기가 찾아왔을 경우 암컷이 발산하는 냄새는 수 km까지 퍼진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발정기가 찾아온 수컷들은 과민반응하며 스트레스받을 수 있고 암컷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발정기 중의 생리혈이나 정액 분비물 등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공격하려는 본능과 마킹, 마운팅도 감소합니다.





김해강아지장례-아이헤븐 반려동물중성화수술 단점!


무엇보다 수술 과정을 거친다는 부분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마취를 하는 과정을 거치고, 수술 후 아물 때까지 여러 가지 위험성에 노출될 수 있죠. 암컷의 경우 절개 부위가 크고 자궁을 적출해내므로 섬세한 보호자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부위를 핥지 못하게 관리해야 하므로 넥카라를 착용하도록 하며 수술 부위가 붓거나 고름이 잡힐 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로 인한 통증으로 스트레스받을 수 있으니 안정을 취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며 강아지나 고양이 컨디션에 변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은 간식을 주거나 특별식을 주는 것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중성화할 경우 호르몬 균형이 무너져 이로 인해 살이 찌기도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으로 기초대사량이 달라져서 비만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중성화 수술 이후에는 식사량에 따른 체중 증가에 보다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와 같은 양을 먹는데도 중성화 이후 살이 찐다면, 다이어트 사료로 바꿔주시거나 간식을 줄이는 식으로 식단 조절이 필요합니다. 물론 산책이나 장난감으로 놀아주는 등 충분한 운동을 유도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김해강아지장례 'Iheaven'에서 말하는 아이들의 중성화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렇게 크고 작은 일들을 함께 겪으며 10~20년 함께 살아가며 정이드는 아이들은 인간의 수명에 비해 짧은 시간을 살아가게 되는데요, 보호자분들이라면 이렇게 정든 아이들을 떠나 보내야 한다는 마음의 준비를 항상 갖고 지내시길 바라며 언제나 사랑하는 마음 잃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