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몽고식품 대추간장으로 만든 감자짜글이

몽고식품 대추간장으로 만든 감자짜글이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이런 날씨엔 요런 국물요리가 최고인 것 같아서

집에 있는 재료들 활용해서 감자짜글이 만들어서 밥먹었답니다 ㅎㅎㅎ

감자가 많아서 한동안 볶아먹고 쪄먹고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를 찾아보다가 백종원요리편에 나왔던 감자짜글이 만들었어요~

저희 집은 평소에 몽고식품 간장을 사용하는데

얼마전 몽고식품 대추간장이랑, 복분자간장이 선물로 들어와서

신기해서 이번 요리에 사용해 봤답니다.?





재료썰어서 냄비에 담고 양념장 넣어서 끓이기만 하면 간단하게

한끼 밥반찬으로 완성시킬수 있어요~!


재료: 감자,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스팸1통, 물 2컵

양념장: 고춧가루2, 고추장1, 된장1/2, 올리고당2, 간장4 준비해두어요

몽고식품 대추간장을 이용해서 집에 남는 재료들 다 넣고 만들었어요

스팸대신 돼지고기 간거나 참치를 이용해도 됩니다~





감자와, 양파는 먹기 좋게 대충대충 썰어줬어요

스팸은 랩봉지에 넣어서 두들기거나 조물조물 으깨서ㅋㅋㅋ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집에 파가 있으면 넣어주면 좋은데 하필 다 떨어져서 생략했어요~





냄비에 재료를 모두 넣고 양념과 물을 넣어서 

익을 때까지 푹 끓여주면 됩니다.





순서나, 재료는 상관없이 넣어주면 되는데

고추는 마지막에 넣어줬어요~

파도 있다면 마지막에 넣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몽고식품 간장 평소에도 맛있어서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데

대추간장은 또 특별하더라구요. 살짝 감도는 맛이 달라요





열심히 보글보글 끓여주면 금방 완성됩니다. 

감자가 부드럽게 다 익는다면 완성인데

센불로 끓여주다가 작은불로 낮춰서 짜글짜글하게

졸여주면 더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름도 짜글이인가봐요 ㅋㅋ

맛있는 감자짜글이 오늘 저녁반찬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