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이것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이것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항암치료 중 많은분들이 항암에 좋은음식에 대해 관심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항암치료를 받을때 중요한 호중구수치를 올려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진 닭발곰탕에 대해서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호중구수치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호중구는 각종 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주는 백혈구의 55~70%의

비율을 차지하는 아주 중요한 세포입니다.

많은 항암환자분들이 호중구수치가 낮아져 

항암치료를 받지 못하고 계셔 닭발곰탕을 찾고 계시죠.


이렇기 때문에 집에서 닭발곰탕을 직접 끓여 드시는데

닭 특유의 비릿맛을 못잡으셔서 잘 못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만드는데 6시간 이상걸리니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품을 구매해서 리뷰해 보았습니다.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아이스박스로 포장되어 왔는데 녹은거 하나없이 잘 냉동되어서 왔습니다.

이렇게 팩으로 되어있어서 여러개 갔다놓고 필요할 때 먹으면 좋겠더라구요.

또한 병원에 계셔서 냄비에 끓여먹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서

바로 전자렌지 사용 가능한 PP용기에 담아줘서 너무 좋았어요.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저는 집에 냄비가 있어서 냄비에 끓여먹었어요.

따로 해동할 필요 없이 그냥 언 상태로 냄비에 끓여 먹으면 된다고 해서

바로 끓였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한팩 당 2번정도 먹을 수 있을거 같았어요.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아무리 건강을 위해서 먹는다고 하지만

기본적으로 음식은 맛이 없으면 먹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맛이 궁금해 바로 끓여먹어 봤습니다.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닭발로 만든 곰탕이라고 해서 닭발 특유의 비릿한맛이

날 줄 알았는데 전혀 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굉장히 진해서 좋았어요.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설명서를 보니 간이 하나도 되어 있지 않아 각자 입맛에 맞게

소금과 후추를 넣어 먹으라고 써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소금 후추 넣고 파를 조금 썰어서

넣어 먹어봤는데 찐한 곰탕 먹는 느낌이였어요

말 안하면 닭발로 만든 곰탕인지 전혀 모를거 같더라구요.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한약재를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다는 점인데요.

한약재는 몸에 좋은 재료이지만 체질에 따라서 오히려 몸이 안좋아 질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먹어야 합니다.


제가 주문한 닭발곰탕은 한약재를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 걱정하지 않고 먹었어요.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하나는 냉장상태로 보관했다가 꺼냈는데 굉장히 쫀득하게 바뀌더라구요

왜 이런지 찾아보니 첨가물이나 그런거 없이 장시간 고아내서 그렇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 믿을 만 했어요.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설명서 보니깐 만둣국, 떡국, 미역국 등 많은 국물요리에 육수로 써도

좋다고 나와 있더라구요 저도 다음에는 다른 요리 육수로 한번 써서 먹어볼려고 합니다.


오늘은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찾으시는 분들께 영양식 닭발곰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디서 구매한것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링크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하러 가기  <<클릭